본문 바로가기
- 금융정보

[공모주] 2023년 11월 4주차 공모주 분석, 에이텀

by 워너비월터 2023. 11. 19.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23년 11월 4주 차에 일반 청약을 진행하는 공모주 에이텀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공모주 투자는 매력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턱대고 청약을 했다가는 손실을 볼 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한 분석이 필수적입니다.

 

공모주분석 에이텀 썸네일

 

청약(IPO) 개요

청약일 11.21(화) ~ 11.22(수)
수요예측 경쟁률 136.45 : 1
희망공모가밴드 23,000원~30,000원 / *18,000원으로 확정됨
주관사 하나증권
배정일(증거금환불) 11.24(금)
상장예정일 11.29(수)
계좌개설 당일 개설 및 청약 참여 가능
청약수수료 2,000원

 

 

기업현황 및 비즈니스 모델

- 에이텀은 2016년 설립된 트랜스 부품 전문 제조기업입니다. 트랜스는 스마트폰 충전기, TV 등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교류전압을 전자기기에 맞는 직류전압 및 필요한 전류로 변환해 전기에너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 에이텀은 기존 트랜스에 비하여 부피가 작고 전력 안정성이 높은 평판형 트랜스 제품을 개발하는 등 기술력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기가 작아 소형화 되고 있는 전자제품에 많이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의 현황

- 트렌스 부품은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며 TV, 스마트폰 뿐 아니라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 시장의 전기제품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재무현황

- 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2020년 매출액 558억 원에 영업이익 -46억, 2021년은 매출액 536억 원에 영업이익 -76억, 2022년은 매출액 480억 원에 영업이익 -12억 원입니다.

- 당장 이익을 내는 회사는 아닙니다. 미래 성장 가능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하겠네요.

 

장래 성장 가능성

- 최근 기사에 따르면, 한덕수 에이텀 대표는 "최근 IPO 시장 상황을 고려해 시장 친화적인 가격으로 공모가를 결정했다"면서 "에이텀의 독보적인 몰딩 코일, 평판형 트랜스 기술력과 미래성장가치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상장 이후 전기자동차 등 미래성장산업을 중심으로 지속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유입되는 자금을 통해 전기자동차(EV) 시장 확대를 위한 트랜스 생산설비 및 공장 증설, 연구개발 등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공모주, 진행시켜야 하나?

- 회사의 재무가 좋지 않은 데다 기관의 수요예측이 좋진 않았지만, 그로 인해 공모가가 추가로 하락하여 현재 공모가 가격 메리트는 있다고 보입니다. 상장 당일 유통가능 금액이 적고 시총이 1,000억 원 미만인 소형주이기 때문에 가격 변동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최근 공모주 분위기가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1일 차 분위기 봐서 균등만 해 볼 생각입니다.

 

투자에 앞서 충분한 정보를 수집하고, 신중한 판단을 통해 스스로 최선의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글은 투자 팁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공모주 청약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투자 결정은 반드시 개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