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투자아이디어

[참좋은여행] 여행수요 증가, 주가도 따라갈까?

by 워너비월터 2024. 1. 15.

안녕하세요. 최근 주변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참 많더라고요. 코로나 때 여행사들이 참 많이 힘들었었는데 앞으로 수익이 정말 좋아질지 궁금하네요. 상장되어 있는 여러 여행사들 중에 참좋은여행을 한번 보기로 했습니다. 

 

참좋은여행 썸네일

 

 

우선 여행수요 회복의 기미는 뚜렷한 것 같습니다. 2023년 한 해동안 패키지여행 송출객수 50만 명으로 코로나19 이전과 같이 회복되었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다시 뛰는 여행사④] 참좋은여행,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 내년 볼륨 확대 | 아주경제

여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탄을 입었다. 감염병이 하늘길을 막자, 여행 상품 판매가 중단됐다. 3년간 멈춰있던 여행사들이 엔데믹과 함께 날아오를 채비를 하고 있다. 다져진 체력을 기반

www.ajunews.com

 

 

참좋은여행은 여행업계 1, 2위를 다투는 회사는 아니지만 중견 업체로써 내실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엔데믹 이후 참좋은여행 등 중견업체들의 실적 회복 속도가 여행업계 빅 2인 하나투어, 모두투어를 앞지르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도 확인됩니다.

 

‘절대강자는 없다’…덩치 키우는 중견 여행사들 - 이코노믹리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쪼그라들었던 여행업계 실적이 엔데믹 전환과 함께 꿈틀거리고 있다. 주목할 점은 노랑풍선과 참좋은여행 등 중견 여행업체들의 실적 회복속도가 여행업계 빅2(하나투어,

www.econovill.com

 

 

코로나여파로 2020년부터 3년간 적자를 내다가 회복되어 최근 3개분기 연속 흑자를 내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주가는 코로나 쇼크 이후로 상승장에 잠시 올랐었으나 그 이후로는 계속 빠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침 2023. 8월에는 참좋은여행의 최대주주인 '삼천리자전거'가 참좋은여행의 보통주 2만 3,500주를 장내매수하여 지분을 늘리기도 하였습니다. 실적은 회복되고 있는데 주가가 많이 내린 상태로 지분을 늘리기 좋은 타이밍이었을까요.

 

[더구루] 삼천리자전거, 참좋은여행 지분 42.14% 확보

[더구루=김형수 기자] 참좋은여행은 삼천리자전거가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 보통주 2만3500주를 사들였다고 24일 공시했다. 매입 가격은 주당 9712원이다. 이에 따라 삼천리자전거가 보유한 참좋은

www.theguru.co.kr

 

 

여행사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드디어 여행수요가 완전히 회복되고, 실적도 정상화되고 있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최대주주의 장내매수도 있었는데 앞으로 주가도 이에 맞춰 상승반전하게 될지 향후 흐름을 잘 지켜봐야겠습니다.